정말 [스티로폼이 녹은 것]만으로 [최루액의 유해성]이 입증되는가?

그럴리가... 직접 시연을 하셨다는 경찰 관계자도 말했다지만
[최루액의 특정 성분이 스티로폼에 반응해서 변형]된 것일 뿐이라면
함부로 실험의 결과를 인체의 유해성으로 몰고가면 안되지 않겠는가.
그것은 말그대로 [부정확한 근거로 상대를 모함하는 행위]가 된다.


그렇다면? 음, 당연히 해당 실험 본연의 목적에 걸맞게 [인체에 대한 유해성]
대해 보다 확실한 결과를 얻기 위한 [적절한 샘플]을 구하면 된다. 막말로
최루액 실험으로 스티로폼이 안녹았어도 스티로폼과 인체의 구성 요소가
다른데 무해하다는 증거가 어디있느냐고 반문하면 의미가 없지 않은가.


음... 그럼 [돼지 고기]를 가지고 실험을 해볼까... 아니다, 이것도 결국
[돼지와 인간]의 육신이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는다]고 반론을 제기하면
무익한 논쟁이 반복되는 악순환에 빠질 뿐이다.


어쩔 수 없군. 만인이 인정할 수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 [인체실험]
해봐야지. 그러나 [최루액의 무해성을 믿지 못하는] 실험 집행 경관은
[마스크 따위를 쓰고 있었으니] 저런 사람들은 최루액이 몸에 닿는 것
만으로도 나의 몸이 유해물질에 노출되었다는 [과대망상] 때문에
몸이 저절로 부어오를지도 모른다. (최면에 걸린 사람은 그냥 철막대기를
쥐어주고 그것이 불에 달궈졌다는 암시만 줘도 물집이 생긴다지 않던가.)


그렇다면 최루액이 무해하다고 믿어 의심치 않아서 해명 자료를 내놓은
경찰 관계자가 직접 최루액 등목을 하면 될까... 아니다. [무식한 말단]
뭘 알겠어. 괜히 알지도 못하면서 엉뚱한 데 뿌렸다가 [이상한 결과]
내놓으면 [윗선에 폐만 끼칠 뿐]이지 않은가.


역시 이건 최루액 사용을 지시하신 분이 직접 나서서 그 안전성을
[온몸으로 증명해주는 것이 좋겠다]. 치안 부문의 전문가인 [높으신 분]
몸소 나서서 그 안전성을 증명해주는데 감히 뉘라서 의혹을 제기하겠는가.
그런 이유로....




[인체 실험도 한번 해주시죠.]

이 글과 관련있는 글을 자동검색한 결과입니다 [?]

by 쿠라사다 | 2009/07/24 18:39 | 큰일날 소리 | 트랙백(1) | 핑백(1) | 덧글(66)

트랙백 주소 : http://bfgr555.egloos.com/tb/445828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scribbles. at 2009/07/30 02:00

제목 : 쌍용차 노조 시위를 보면서 문득 생각하는 것은,
이유가 어떠했든 그리고 누가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나는 타이어를 태운다는 쌍용차 노조의 공장 점거 시위 소식을 들으면서 문득 환경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다. 시위를 하면 그냥 하지 왜 타이어는 태우고 난리일까? 타이어를 태우면 유독가스며 환경 호르몬 등이 발생해 환경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끼친다는것 쯤은 상식을 가진 사림이면 다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어떻게, 왜 환경단체들은 조용히 그리고 가만히 있는것일까? 고의로 타이어를 태우는 장......more

Linked at welcome to my ni.. at 2009/07/25 18:33

... 정말 [스티로폼이 녹은 것]만으로 [최루액의 유해성]이 입증되는가? ㅋ 이건 뭐 달래 설명할 방법이 없구 그저 웃음만 실실;; 평소 경찰을 견찰이라 부르시는 님하들이 기뻐하실 일용할 양식을 줬다 ... more

Commented by RNarsis at 2009/07/24 18:50
과연.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07
그런 것이죠.
Commented by 바르도나 at 2009/07/24 18:50
인체 무해라지만 일단 스티로폼 녹는거 보면 중성은 아닌거같은데,
이게 사람 피부에 그대로 닿으면 썩 좋진 않겠죠.
Commented by Niveus at 2009/07/24 21:55
...뭐 일단 스티로폼을 녹였다고 경찰이 주장하는 물질은 발암물질로 구분되지요(...)
여러모로 일처리를 저모양으로 하는건지 OTL일뿐입니다.
지능적 안티로밖에 안보이는;;;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08
좋을리가 없지요. 향수도 아니고 진압용 화학물질인데...
Commented by organizer™ at 2009/07/24 18:53
역시 "몸빵"이 최고지요.

짬밥 순으로 줄을 서시오~~~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09
일렬종대로 헤쳐모여!!
Commented by egloos at 2009/07/24 21:54
태그가 멋지시네요.~!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09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Leia-Heron at 2009/07/24 21:55
왠지 따끔따끔한게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얘기지만.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0
그렇죠, 전 최루액 냄새도 싫으니 가급적이면 50m 정도
떨어져서 보고 싶네요.
Commented by 아레스실버 at 2009/07/24 21:58
그렇죠, 스티로폼이야 화학물질 닿으면 다 녹는 건데 이걸로 유해성이 입증될 리 없습니다.
하루, 아니 한 시간, 10분이라도 괜찮으니 한 번 푹 담궜다 나오면 무해성이 입증될 듯 싶습니다.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0
그러게요. 그분들이 멀쩡하다면 저도 안심하고 최루액에 접근해보겠습니다.
Commented by 我行行 at 2009/07/24 22:03
일단 무해설을 주장한 경관을 담궈보면 좋겠습니다.

최루탄 분말을 물에 희석했다면 스티로폼은 녹이지 못합니다. 그런데 최루탄 분말은 물에 녹으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성분이 뭔지 궁금하네요.

유해성 논란 때문에라도 성분이 밝혀져야 할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1
반농담으로 작성한 포스팅이지만 아무리 그래도 화학물질의 유해성 검증이라고
선택한 게 스티로폼에 부어보기 같은 퍼포먼스라면 그저 쓴웃음만 나올 뿐이죠.
차라리 전문기관에 의뢰를 할 일이지...
Commented by 천지화랑 at 2009/07/24 22:15
707특임대대에선 대대장이 직접 방탄조끼 입고 부대원들에게 자신을 쏴보라고 했다지요.

전경이라고 뒤쳐질 수 있겠습니까.[먼바다]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2
오우, 역시 그정도 배포는 보여주어야 사람들을 납득시킬 수 있겠지요.
Commented by 엔드리스 at 2009/07/24 22:26
제대로 무해성을 입증하고 싶었다면 화학약품 전문가들에게 의뢰를 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스티로폼에 뿌리는거 보여주는 정도로 하지 말고....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4
그렇지요. 솔직히 노조 측이 스티로폼이 녹는 유해물질이라고 말했다고
정말 스티로폼에 부어보는 막장짓은 좀..... 아니, 그전에 실제로 자신들이
사용하는 최루액이 어느 정도 수준의 화학반응을 유발하는지도 모르는 체로
사용했다는 건데... 이건 살포 대상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도 자칫 잘못하면
큰 일 날 수 있다는 뜻 아닌가 싶어요. 쯧..
Commented by Earthy at 2009/07/24 22:38
애초에 노조 측의 주장은 '스티로폼도 녹는 독극물을 사람에게 뿌리다니!"였는데...
그걸 반박하기 위해서 한 게 스티로폼에 뿌려서 안 놓는 걸 증명하기였지요.

......진짜 저 사람들은 생각이 있는지 없는지.
"성분 상의 문제로 스티로폼이 녹을 수는 있다. 하지만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아니다."
...실제로 유해한 성분이던 아니던, 이런 드립질로 가야지...
...무식하면 좀 많이 용감한 듯 합니다.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5
물론 치안부문 종사자들은 용감해야 하지만 너무 용감해서 탈입니다.

좀 젤 건 제고 들어가야 되는데...;;
Commented by 진주여 at 2009/07/24 22:46
스티로폼은 왠만하면 뭐든지 다으면 녹을껀데 ㅇㅅㅇ;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5
그러게요. 고로 높으신 분이 몸소 인체실험 고고~
Commented by -_- at 2009/07/24 22:47
거짓말은 몸에 유해하죠.
최루액이 몸에 좋은 물질인데 거기 접촉하면
사람 몸에서기침이 나오고 눈물이 나와서 배출하려하겠습니까

전기찜질을 병원에서 쓴다고 테이저건이 몸에 좋다고 할 넘들이네요.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7
최루액이고 테이저 건이고 간에... 설령 그것이 유해하다 한들
적절한 사용 매뉴얼에 따라 신중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하면
누가 뭐라고 하겠습니까. 그런 것도 없이 지적사항이 나오니까
뻘짓이나 하고 앉았다니... 웃어줘야죠. (피식)
Commented at 2009/07/24 22:56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8
글쎄요, 유언비어가 나왔다고 뻘짓으로 대응하는 건 안하느니만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만큼은 경찰 병신질 작렬입니다.
Commented by 유우롱 at 2009/07/24 23:00
정말 친구랑 이야기의 마지막 결론은 저거였어요
인체실험해주시죠 경찰윗쪽에서-_-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9
예, 무식한 말단들의 실수로 국민의 오해를 사는 건
크나큰 손실입니다. 이런 때 상급간부가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주는 미덕을 발휘해주길 바랄 뿐입니다.
Commented by 들고양이 at 2009/07/24 23:25
역시 인체실험밖에 답이 없죠. 높으신 분께서 직접 시연하신다면 안 믿을 사람이 있을까요?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19
적어도 저는 믿습니다. 그러니 어서 빨리 준비를....
Commented by \\\\\\\\\\\\\\\'\\\\ at 2009/07/24 23:27
근데 갈수록 이오공감에 디씨스러움이 넘쳐나는 건 무슨 이유에서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0
디씨는 가본적이 없어서요.... 이런 글이 넘쳐난다는 뜻인 걸까요?
Commented by 풍신 at 2009/07/24 23:50
실험 대상에 경찰 간부가 딱 좋을 것 같군요.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0
예, 그것도 어중간하면 사람들이 안믿을테니
지방경찰청장 정도가 나와주어야....
Commented by freax at 2009/07/24 23:57
뭐 시연하고 말것까지 있을까요-_-
최루액 성분이 일단 인체에 유해한 것인데-_-

인체에 무해하다고 얘기한것부터 ㅄ인증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1
그렇지요. 최루액도 일종의 [화학무기]인 것을...
Commented by Bloodstone at 2009/07/25 00:06
애초에 스티로폼을 녹이는 대부분의 물질들이 인체에 해로운 유기용액이죠-_-;;
경찰청 분들은 화학 공부를 안 하시나 봅니다;;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2
그러게요. 명색이 [화학무기]를 사용하면서 전문가 하나
키워놓지 않았다니...
Commented by Laputian at 2009/07/25 00:18
나라면_사직서_내고_말겠다
Commented by hh at 2009/07/25 00:40
왜냐하면 너는 공무원이 못되니까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2
사직서를 왜 냅니까, 무해성만 입증하면 되는데... (헐, 그게 안되겠지만. ^^;;)
Commented by 긁적 at 2009/07/25 00:30
그게 무해할 리가 있나요 -_-;
그냥 '유해하지만, 치명적이지는 않다능! 담배 한 갑 피운 정도라능!(확인되지 않음)' 이러고 넘어가는게 낫지.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3
뭘 주장할 때 어떻게 해야 나에게 유리한지도 생각지 못하다니
화학 전문가도 좋지만, 일단 이분들은 쓸만한 공보관 키우기도
실패한 모양입니다.
Commented by 우주괴물 at 2009/07/25 00:42
쥐로 실험을 해봐야 합니다. 청와대에 있는 쥐 한마리 잡아서 실험해 보죠,
Commented by ㄹㄹㄹㄹㄹ at 2009/07/25 12:22
돈먹고 반성한다는 노무현 일가 노견평씨가 좋게어요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4
청와대의 어느 쥐를 말씀하시는지 모르지만
인체실험에 설치류가 무슨 도움이 되겠습니까.
그냥 치안 전문가의 시연회를 기다릴 뿐입니다.
Commented by 건전유성 at 2009/07/25 01:33
유류 화재에 대놓고 물 퍼붓는 분들인데요 뭘.
그러고 사람 줄줄이 죽어 나갔지만 지금도 잘 버티고 있습니다.
겨우 피부염 정도 가지고야 끄떡도 안 하겠죠.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6
피부염 정도면 무해하다는 뜻이라면 그분들은 대인배신가 보군요. ;;
Commented by 스텔스좀비 at 2009/07/25 01:36
시연회에서 쓰던 최루액과, 평택공장에서 살포된 최루액의 정체가 뭔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스티로폼을 녹일 수 있는 물질은 많다고 들었습니다만 저기서 쓰인 건 대체…)

인체에 무해하다면서 마스크는 왜 끼고 있었을까요? (장갑이야 그렇다쳐도)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6
일단 보호용 장비를 착용했다는 것만으로도 무해하진 않을 것 같은
인상인데 말이죠. ;;
Commented by 크로이 at 2009/07/25 02:01
그 소리 한 경찰 간부가 딱 한병 들고 원샷하면 믿겠습니다 ^^
Commented by organizer™ at 2009/07/25 02:37
불공평한 실험 조건입니다.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7
원샷 까진 좀 그렇게 세안 한번 해주시면 믿어드려야지요.
Commented by 은수저군 at 2009/07/25 03:39
최루액은 호흡기를 통해서 체내로도 들어가는데 단순히 뿌리는 것만으로 되나요?

한잔 들고가서 "원샷"하시라고 해야지, 완벽한 결과가 나오지 않겠습니까?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8
일단 시연회는 [비쥬얼적인 측면]이 중요하니까요.
설령 탈이 나도 식도나 소화기에 무슨 일이 생기면
육안으로 확인이 불가능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등목이나
세안이...
Commented by 메틸렌 클로레이드 at 2009/07/25 07:59
최루가루를 메틸렌 클로레이드에 녹였다는데 메틸렌 클로레이드는 유기 용제로 페인트 박리제 등으로 쓰이며 뜨거워질 경우 유해가스가 생성되어 몸에 굉장히 해롭습니다.
차가운 상태에서도 피부에 닿으면 그리 좋지 못합니다. 가까운 예로 아크릴 접착제가 메틸렌 클로레이드인데 한번 발라보시고 냄새를 맡아 보세요. 없으면 비슷한 걸로 신너나 아세톤으로 한번 해 보세요. 비록 메틸렌 클로레이드 자체가 엄청난 독극물은 아니지만 사람에게 해로운 물질임은 분명합니다. 거기에 최루가루를 섞었으니 준 살상용 화학무기 급이 되는것이죠.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29
사실 화학물질은 그 자체 보다는 상호작용으로 상승효과를 일으키는 게
더 무섭다는 말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Nairrti at 2009/07/25 15:19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30
뭐... 우리나라 정부부처간의 업무공조가 엉망이라던데
저런 내용조차 제대로 전달이 되지 못한 모양입니다. ^^;;
Commented by 아노말로칼리스 at 2009/07/25 22:28
하여간 견찰들은 답이 없군요.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6 08:31
다른 건 몰라도 이번만큼은 제대로 바보인증 해주셨지요.
Commented by WILDBLAST at 2009/07/27 15:09
ㅂㅅ인증도 이 정도면 이제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할 텐데요.. 아.. 그 나이때까지 들인 교육비가 아깝습니다..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7/27 15:15
정규교육 과정에서 이과 교육 과정 강화가 필요합니다.

겨우 이런 일로 추진하기는 좀 민망하긴 하지만 말이죠. ;;
Commented by 베르 at 2009/07/31 19:19
엄청나게 날카로우신 지적...
[인체 실험 하지 않겠는가...]
Commented by 쿠라사다 at 2009/08/01 01:14
적어도 스티로폼 녹이기 같은 퍼포먼스 보다는 설득력이 엄청 올라가겠지요. ;;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